본문 바로가기
Google Workspace (G Suite)

Google Workspace 공유 드라이브 외부 계정과 공유하기

by 말레이시아 2022. 6. 29.
반응형

Google Workspace 공유 드라이브 외부 계정과 공유하기 

 

 

오늘은 Google Workspace를 이용 중에 있다면, 대부분 공유 드라이브 이용을 위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공유 드라이브를 이용하면서 내부 사용자와의 공유는 문제가 없었지만, 외부 사용자와 공유가 불가능하여 당황스러운 분들이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공유 드라이브를 외부 계정과 공유하기 위한 조건 

 

조건 1.

 

공유 드라이브의 폴더를 외부 계정과 공유하려면, 사용자가 해당 공유 드라이브의 관리자 액세스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관리자 권한은, 관리콘솔의 관리자 권한이 아닌 공유 드라이브 멤버 내의 액세스 권한을 뜻합니다.)

 

즉, 공유 드라이브 폴더의 관리자 이상의 액세스 권한을 가지고 있다면, 외부 사용자와 공유가 가능하게 됩니다. 

 

 

공유 드라이브의 액세스 권한을 확인 및 변경하는 방법은 공유 드라이브의 관리자 액세스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다음과 같습니다. 

 

1) 드라이브에 로그인합니다.

2) 좌측의 공유 드라이브 클릭 

3) 멤버 액세스 권한 변경을 원하는 공유 드라이브 클릭 > 우측 상단 점 세 개 클릭 

 

4) 멤버 관리 선택 후 원하는 사용자를 관리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1명 이상도 가능합니다.)

 

조건 2. 

 

공유 드라이브의 공유 설정이 '외부의 사용자를 파일에 추가할 수 있음' 및 '공유 드라이브 멤버가 아닌 사용자를 파일에 추가할 수 있음'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당 설정을 위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유 드라이브 관리자 액세스 계정으로 로그인

2. 드라이브로 이동

3. 공유 드라이브 > 설정을 원하는 드라이브 클릭 > 상단의 공유 드라이브 이름 옆 아래로 향하고 있는 화살표 클릭 

 

 

4. 공유 드라이브 설정 클릭 > 상단의 두 개의 설정을 클릭이 된 상태로 완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의 두 가지 조건을 완성한다면, 이제 공유 드라이브 내의 자료를 외부 사용자와도 공유가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하기 좋은 자료 

 

- 공유 드라이브 설정하기 

 

https://support.google.com/a/users/answer/9310249?hl=ko#1.3

 

- 공유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 또는 폴더 저장 및 공유하기 

 

https://support.google.com/drive/answer/7286514?p=sharing_with_team_drives&visit_id=637805884580481283-2180790297&rd=1#restrict_sharing&zippy=

 

공유 드라이브에 파일 또는 폴더 저장 및 공유하기 - 컴퓨터 - Google 드라이브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마무리

 

> 오늘은 공유 드라이브 내의 자료를 외부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Google Workspace support 팀에 문의 후, 담당자로부터 받은 답장을 배경으로 포스팅했습니다. 

 

이 글 이후 업데이트 사항이 있을 수 있어, 본 포스팅의 내용과 다른 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요은 꼭 Google Workspace Support 팀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