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Workspace (G Suite)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기
말레이시아
2022. 11. 8. 23:27
반응형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기
오늘은 Gmail의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Google Workspace 계정 및 개인 계정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다른 이메일 주소로 새 메일을 모두 전달하거나 특정 유형의 메일만 전달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기
1. 설정을 진행할 Gmail에 들어갑니다. (mail.google.com)
2. 우측 상단의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설정 메뉴에서 전달 및 POP/IMAP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전달 메뉴의 '전달 주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5. 메일을 전달받을 메일의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전달 주소 확인 메뉴가 나오는데, 전달 주소 메일이 정확하다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6. 그렇다면 추가한 메일로 확인 코드가 전송됩니다.
7. 확인 코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8. 확인 코드가 정확하고 인증이 마무리되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며, 수신 메일 사본을 전달로 선택 후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이제 모든 메일이 지정된 메일로 자동 전달되며, 특정 메일만 전달을 원할 경우, 아래 사진의 필터를 만들어 두면, 특정 메일만 전달 또한 가능합니다.
* 참고 자료
-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10957?hl=ko#zipp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