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잠깐 블로그를 쉬려고 합니다.

by 말레이시아 2020. 8. 11.
반응형

잠깐 블로그를 쉬려고 합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 지루한 일상을 어떻게 해야 조금이나마 보람차게 견딜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시작한게 블로그였습니다. 


처음에는 제 블로그에 방문자만 들어오는 것을 목표로, 그 이후엔 카카오 애드핏을 목표로, 그다음은 애드센스를 목표로 잡으며 꾸준히 블로그를 해 왔고 처음에는 저도 직장인이다 보니 큰 욕심을 가지지 않고 시작한 블로그였지만, 하루 이틀 열심히 하다 보니 방문자 유입도 꽤나 늘고, 더 나아가 애드센스도 여러 번의 시도 끝에 합격하게 되고, 블로그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다 보니,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였고 주말 중 하루를 제외하고는 매일 포스팅을 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애드센스 핀넘버 발송을 위한 수익금 $10을 넘게 되었고, 행복한 마음으로 핀넘버 발송을 했다는 소식과 함께 더욱 동기부여가 생기며 현재는 수익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100를 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핀넘버가 발송된 지 두 달 반 이상이 지났고 오늘로써 세 번째 핀넘버 재발송 요청을 클릭한 뒤에 느꼈습니다. 그런 일은 없어야 하겠지만 만약에 핀넘버 입력 기한인 4개월이 지나 광고 게재가 중단이 되고 지금까지 열심히 모은 수익금을 환급받을 수 없게 된다면 그때는 누가 나의 노력과 시간들을 보상해 줄 것인가 생각하니까 스트레스가 확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한 박자 쉬고 오기로 생각했습니다. 조금 쉬면서 포스팅에 대한 압박감과 애드센스의 늪에서 잠시 떨어져 스트레스도 풀고 제시간을 보내다 보면 좋은 소식이 있을 수도 있겠지요. 


그런 일이 제발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이 글을 마지막으로 시간이 지나 결국에는 운이 없어 핀넘버를 받지 못하게 된다면 제 블로그의 포스팅은 오늘이 마지막이 되겠죠. 


별 볼일 없는 블로그지만 그래도 꾸준히 방문해 주신 분들과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했습니다. 이다음 글은 "드디어 핀넘버를 받았습니다!"리는 제목과 함께 다시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