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Workspace (G Suite)

Google Workspace 지원팀에 문의하기

by 말레이시아 2021. 9. 16.
반응형

Google Workspace 지원팀에 문의하기 

 

Google Workspace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한국계 회사가 아니다 보니 생각보다 사용이 어려울 때가 있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혼자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혼자 해결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지원팀에 도움을 받아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지원팀에 문의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Google Workspace 지원팀에 문의하는 방법

 

1.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관리 콘솔 (admin.google.com)에 로그인합니다.

 

2. 여러 메뉴 중 '지원' 클릭.

 

 

3. '지원팀에 문의'를 클릭합니다. 이후, "문제를 설명해 주세요." 란에 본인의 이슈를 설명합니다. 

 

4. 문제를 설명하고 나면, 자동으로 추천 도움말이 나옵니다. 하지만 지원팀에 문의하기 위해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지원팀에 문의"를 클릭합니다. 

 

 

5. 본인이 원하는 문의 방법을 선택한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메일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채팅은 365일 24시간 운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한국어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6. 아래 양식 입력 후 '제출'을 클릭

 

 

7. 제출을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제출이 완료됐다는 알림이 나오며, 이제 메일을 기다리면 지원팀에 담당자가 배정되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추가 Tip 

 

˙ 지원팀 담당자에게 물어보니, 한국팀은 메일 및 전화 지원만 가능하며 한국시간으로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공휴일에도 업무를 보지만 주말에는 휴무라고 하네요. 주말 또는 새벽에 긴급 문의가 생길 경우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을 받아볼 수 있지만 한국어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 https://support.cloud.google.com/portal/ 링크를 통해 본인이 진행 중인 케이스 및 과거 진행했던 케이스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 특별한 문제가 있는 게 아닌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관리자 고객센터에서도 충분히 검색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topic=4388346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 Google Workspace 서비스 이용 중 특정 드라이브 또는 캘린더, Gmail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인 계정만의 문제가 아니며 Google Workspace 자체 문제일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ppsstatus/dashboard/#hl=ko&v=status 링크에 들어가면 핵심 서비스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 오늘은 Google Workspace 지원팀에 문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봤습니다. 이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