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일지

영어 부사에 대해서 (부사의 용법 / 부사의 위치 / 주의해야 할 부사들)

by 말레이시아 2020. 5. 10.
반응형

영어 부사에 대해서 (Adverb)

 

영어 부사편

 

 

부사의 용법 

 

부사에 대해서 요약하자면 문장의 형용사, 동새, 부사를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꾸며 주는 역할을 하는 말이며 때때로 문장 전체를 꾸미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문장에서 부사는 동사를 수식할 수도 있고 형용사를 수식하기도 하고 부사가 부사를 수식하기도하며 때로는 문장 전체를 수식하며 더 자세히 설명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부사의 위치

 

1. 보통 부사는 수식하는 말의 앞이나 뒤에 위치합니다. 또한 형용사나 부사를 수식할 때는 그 말의 바로 앞에 둡니다. 

* 형용사나 부사을 수식할 때의 예 

ex)

형용사를 수식할 때 > The children seem to be very happy. > 아이들은 정말 즐거워 보인다. 

 

부사를 수식할 때 > I don't feel very well. > 나 몸이 별로 좋지 않아. 

 

2. 부사는 보통 부사외에도 빈도, 정도 부사가 있습니다. 어떤 일이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지 나타내는 부사를 빈도부사라고 합니다. 

 

* 빈도부사가 일반동사를 꾸며 줄 때는 앞에 위치합니다. 

ex)

I usually go by car. >  나는 보통 차로 간다. 

 

I always get up early. > 나는 항상 일찍 일어난다. 

 

* 빈도부사가 be동사 또는 조동사를 꾸며 줄 때는 뒤에 위치합니다. 

ex) 

I am usually home by 7 o'clock. > 나는 보통 7시면 집에 온다. 

 

You should always keep to the speed limit. > 항상 제한 속도를 지켜야 해요.

 

3. 시간을 나태내는 부사는 맨 앞이나 뒤에 위치합니다. 

ex) 

I feel a bit down today. > 나 오늘 좀 우울해. 

 

Now come and sit down. > 지금 이리 와서 앉아. 

 

4. 부사가 두 개 이상이 같이 쓰일 때는 장소+시간, 작은단위+큰 단위의 순서로 쓰입니다. 

ex)

I'm going to Seoul by bus at 9 o'clock this Saturday. > 나는 이번주 토요일 9시 버스로 서울에 갈거야. 

 

I cleaned up at home on the weekend. > 나는 주말에 집에서 청소를 했어. 

 

주의해야 할 부사들 

 

> 대부분의 부사는 형용사+ly의 형태이지만  형용사와 부사의 형태가 같은 단어들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hard는 형용사이면서도 부사가 되기도 합니다. hard를 부사로 말하면 열심히입니다. 하지만 이에 ly를 붙여서 hardly라고 말하면 역시나 부사는 맞지만 뜻이 완전 다른 거의~않다라는 뜻이 되버립니다. 

ex) 

hard (열심히) - hardly (거의~않다.)

 

near (가까이) - nearly (거의)

 

late (늦게) - lately (요즘, 최근에)

 

high (높이, 높게) - highly (매우)

 

close (가까이) - closely (자세히)

 

마무리 

 

오늘은 영어의 부사에 대하여 포스팅 해봤습니다. 우리나라가 아닌 나라의 언어를 100%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외국어는 배워놓으면 어딜 가서도 써먹을 수 있으며 배워서 남주랴라는 말이 있듯이 결국 나에게 득이되는 것이기 때문에 같이 외국어 공부 열심히 해봅시다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