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Workspace 그룹 만들기
오늘은 Google Workspace 서비스를 이용하며 그룹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룹은 왜 사용하는가요?
: 조직, 반, 학생들, 팀, 기타 그룹에서 Google 그룹스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비슷한 취미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를 찾고 온라인 대화에 참여
- 그룹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서로에게 이메일 전송
- 프로젝트 공동 작업
- 회의 및 이벤트 주최
- 자주 메일을 전송하는 사용자 그룹을 그룹으로 만들어서 관리한다면, 메일 발송 시 일일이 수신자를 추가하지 않아도, 그룹 메일 주소를 수신자로 하면, 그룹에 포함된 모든 인원이 메일을 수신하게 됨으로 간편합니다.
* Google Workspace 그룹 만드는 방법 (관리 콘솔에서)
1. 관리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admin.google.com)
2. 관리 콘솔 메인 화면의 메뉴 중 '그룹'을 클릭합니다.
3. '그룹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아래의 정보들을 기입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아래의 설정이 자동으로 되어있습니다. 사진에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은 원래부터 빈칸일 텐데, 외부 메일을 받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도 체크 후 '그룹 만들기'를 클릭해 주시면 되고, 내부 메일만 받기를 원한다면, 체크를 하지 않고 설정을 아무것도 건들지 않고, '그룹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참고사항
- 그룹 아이디로 로그인은 불가능합니다.
- 그룹 메일으로 메일 전송 가능합니다.
- 그룹 메일으로 수신된 메일은, 그룹에 속한 모든 사용자가 수신하게 됩니다.
- 같은 조직 외 외부 인원 추가 가능합니다.
참고 자료
- 그룹 만들기 및 그룹 설정 선택하기
https://support.google.com/groups/answer/2464926?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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