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Workspace (G Suite)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계정 로그인 불가 시 해결 방법

by 말레이시아 2022. 10. 25.
반응형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계정 로그인 불가 시 해결 방법

 

Google Workspace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기존 관리자 퇴사, 보안 확인 및 비밀번호 분실 등의 이유로 관리자 계정 로그인이 불가능하여 관리 콘솔 제어 또는 결제 인보이스 다운로드 불가 등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리자 계정 로그인 불가 시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리자가 1명 밖에 없을 경우

 

: 관리자가 1명 밖에 없고, 로그인이 불가능할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관리 콘솔에 로그인이 불가능하니, 케이스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아래 폼을 제출하면 서비스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Google 관리 콘솔: 로그인 문제

https://support.google.com/a/contact/recovery_form?hl=ko 

 

Google 관리 콘솔: 로그인 문제 -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고객센터

액세스할 수 없는 계정이 아닌 연락 가능한 보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support.google.com

 

* 관리자가 두 명 이상일 경우

 

: 관리자가 두 명 이상이며, 두 명 다 로그인이 불가능할 경우, 위의 링크를 통하여 폼을 제출해야 하지만, 로그인이 가능한 관리자가 있을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하여 로그인이 다시 가능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그인이 가능한 관리자 계정으로 관리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admin.google.com)

 

2. 관리 콘솔 상단의 검색 화면에서 로그인이 불가능한 관리자의 아이디를 검색합니다. 

 

3.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4. 비밀번호를 자동 생성하거나, 비밀번호 생성을 클릭하여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5. 새로운 비밀번호를 다른 관리자에게 알려주어 로그인하도록 하면 됩니다. 

 

* 관리자 또는 사용자의 비밀번호는 최고 관리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참고 자료

 

- 관리자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https://support.google.com/a/answer/33319?hl=k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