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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Workspace (G Suite)

Gmail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하기

by 말레이시아 2022.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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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ail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하기

 

오늘은 휴가 또는 출장 등의 이유로 회사를 비우게 될 경우, Gmail에서 부재중 자동응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Gmail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하기.

 

1. Gmail에 로그인합니다. (mail.google.com)

 

2. Gmail에 들어갔다면,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 (톱니바퀴 모양) 클릭 후,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여러 메뉴 중 '기본 설정' 메뉴에서 맨 아래로 내리면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이 보일 겁니다. 해당 메뉴에서 제목 및 메시지를 본인이 넣고 싶은 제목 및 내용을 기재해 두시면 됩니다.

 

* 아래 사진의 1번 체크박스 체크 시 주소록 내에 저장된 사람에게만 메일 수신 시 부재중 자동응답 메일이 발송됩니다.

* 아래 사진의 2번 체크박스 체크 시 Google Workspace 같은 조직의 사용자에게 수신 시에만 부재중 자동응답 메일이 발송됩니다. (2번은 Google Workspace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에게만 해당됩니다.)

 

 

4. 위의 설정 이후 변경사항을 저장해 둔 후, 출장 및 휴가를 갈 때 마다 시작일 및 종료일을 설정해 두고, 부재중 자동응답 켜기를 누른 후 저장하면, 부재중일 때 자동응답 메일이 발송됩니다.

 

참고 자료 

 

- 부재중 답장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25922?hl=ko&co=GENIE.Platform%3DDesk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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