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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Workspace (G Suite)

Google Meet에서 공동 호스트 추가하기

by 말레이시아 2022.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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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Meet에서 공동 호스트 추가하기 

 

오늘은 Google Meet에서 주최자 외에 다른 사람을 공동 호스트로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일반 무료 버전 사용자는 이용이 불가능하며, Google Workspace 이용자만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호스트가 가능한 제어

- 채팅 잠금

- 발표 잠금

- 오디오 잠금

- 동영상 잠금 

- 모든 참여자를 내보내고 회의 종료

- 모든 사용자 음소거 

 

* 공동 호스트를 추가할 수 있는 Workspace 버전

- Business Standard

- Business Plus

- Essentials

- Enterprise Starter

- Enterprise Essentials

- Enterprise Standard

- Enterprise Plus

- 모든 Workspace for Education 버전 

 

* 공동 호스트를 추가하는 방법 

 

1. Google Calender에 들어갑니다. (calendar.google.com)

 

2. 좌측 상단에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이벤트'를 클릭합니다.

 

 

4. 참석자 추가 및 Google Meet 화상 회의 추가를 클릭합니다. 

 

 

5. 영상 통화 옵션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

 

 

6.  공동 호스트를 클릭합니다. (호스트 제어 기능에서 호스트 관리 옵션이 켜져 있어야만 공동 호스트 추가 가능합니다.)

 

 

7. 공동 호스트 추가 후 저장을 클릭해 주신 후, 일정을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 이미 진행 중인 회의에서 공동 호스트 추가하기

 

1. 미팅이 이미 진행 중이라면 구글 미트 우측 하단의 사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공동 호스트로 추가를 원하는 사용자의 우측 점 세개 클릭 후 공동 호스트로 추가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 참여자가 회의에 참여하고 있어야 호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룸 회의 호스트는 회의 전 교사를 공동 호스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공동 호스트는 호스트 관리를 사용 중지할 수 있으며, 기본 호스트만 모든 다른 호스트를 대상으로 호스트 관리를 다시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소그룹 채팅방에서는 참여자를 공동 호스트로 지명하거나 공동 호스트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호스트 권한을 받으려면 참여자가 기본 채팅방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 기본 호스트만 참석 보고서나 설문조사 세부정보 등의 회의 정보를 받지만, 다른 공동 호스트와 회의 정보를 공유할 수는 있습니다.  - 모든 반복 회의 또는 동일한 회의 코드를 재사용하는 회의의 경우 호스트 관리 설정이 저장됩니다. 반복 회의에서는 지명된 공동 호스트가 다시 지명되어야 합니다. 

 

참고 자료 

 

- Google Meet에서 공동 호스트 추가하기 

https://support.google.com/meet/answer/10885841?hl=ko&co=GENIE.Platform%3DDesktop#zip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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