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Workspace (G Suite)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기

by 말레이시아 2022. 11. 8.
반응형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기 

 

오늘은 Gmail의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Google Workspace 계정 및 개인 계정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다른 이메일 주소로 새 메일을 모두 전달하거나 특정 유형의 메일만 전달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하기 

 

1. 설정을 진행할 Gmail에 들어갑니다. (mail.google.com)

 

2. 우측 상단의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설정 메뉴에서 전달 및 POP/IMAP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전달 메뉴의 '전달 주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5. 메일을 전달받을 메일의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전달 주소 확인 메뉴가 나오는데, 전달 주소 메일이 정확하다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6. 그렇다면 추가한 메일로 확인 코드가 전송됩니다.

 

 

7. 확인 코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8. 확인 코드가 정확하고 인증이 마무리되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며, 수신 메일 사본을 전달로 선택 후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이제 모든 메일이 지정된 메일로 자동 전달되며, 특정 메일만 전달을 원할 경우, 아래 사진의 필터를 만들어 두면, 특정 메일만 전달 또한 가능합니다. 

 

 

* 참고 자료

 

- Gmail 메일을 다른 계정으로 자동 전달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10957?hl=ko#zipp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