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Workspace (G Suite)

Google Workspace 사용자 저장용량 관리하기

by 말레이시아 2022. 11. 21.
반응형

Google Workspace 사용자 저장용량 관리하기 

 

오늘은 Google Workspace를 사용하며, 사용자의 저장용량을 제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Workspace 사용자 저장용량 관리하기

 

1. 관리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admin.google.com)

 

2. 저장용량을 클릭합니다. 

 

 

3. 저장용량 설정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4. 관리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아래의 메뉴를 통하여 사용자 저장용량 제한이 가능합니다. 즉 아래의 사진과 같이 30GB로 제한 후 저장을 클릭하게 되면, 이제 사용자는 본인이 100GB를 사용이 가능한 계정이더라도, 30GB만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 주의사항

 

-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ducation Fundamentals, Education Standard, Teaching and Learning Upgrade, Education Plus, Essentials 버전에서만 해당 기능 사용 가능합니다. 

 

- 개인별 저장용량 한도를 지정하려면 조직 전체, 조직 단위 도는 그룹에 이 설정을 사용 설정합니다. 

 

- 특정 조직 단위의 구성원이 더 많은 저장용량을 이용 가능하도록 설정을 원한다면 해당 특정 조직 단위의 모든 사용자에 대하여 위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사용자가 저장용량 한도를 초과하면?

 

- 새 파일 및 이미지를 더 이상 Google Drive에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사진 및 동영상을 Google Photo에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 Gmail에서 이메일을 주고받은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 Google Meet에서 새 회의를 녹화할 수 없습니다. 

 

* 참고 자료

 

- 저장용량 한도 설정하기 

https://support.google.com/a/answer/12002975?hl=k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