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Workspace (G Suite)

Google Workspace VAT 내야하나?

by 말레이시아 2022. 12. 5.
반응형

Google Workspace VAT 내야 하나? 

 

Google Workspace를 사용하면, 원화 결제를 지원하지 않고 달러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달러로 부과하는데도 불구 10%의 부가가치세(VAT)를 부과하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아, 고객지원팀에 문의했고, 그 결과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 Google Workspace 고객지원팀 답변

 

: Google에서는 현지 법률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대한민국 내 모든 거래에 10%의 부가가치세(VAT)를 부과합니다. 

 

개인 계정 상태인 계정은 모두 VAT를 납부해야 하며, 비즈니스 계정 상태라면, Google에 사업자등록번호(BRN)를 제공하지 않으면 VAT가 납부됩니다. 

 

따라서, Google Workspace에서 세금이 별도로 부과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사업자등록번호를 계정 내에 추가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콘솔 로그인 (admin.google.com) > 결제 > 구독하는 서비스 클릭 > 결제 세부 정보 > 결제 설정 보기 > 결제 프로필 > 대한민국 세금 정보에서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업자 등록 번호를 설정한 시기가 10월이라면, 다음 달 11월부터 적용되어 세금이 별도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BRN)을 등록 이전 지불한 VAT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계정 유형이 개인인 경우 고객지원팀으로 문의를 하면, 계정 확인 후 유예기간을 통하여 비즈니스 유형으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 자료 

 

- 지역별 세금 

https://support.google.com/a/answer/12199617?hl=ko&visit_id=638058453279167186-3227295054&rd=1

반응형

댓글